본문 바로가기

GEON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10월 말에 가볍게 갈 수 있는 여행지를 생각하다가 갈대밭이 생각났다. 갈대밭하면 또 순천만 아니겠는가. 그래서 별 생각 없이 바로 순천만으로 직행!



부산 - 순천까지는 고속버스로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 굳이 우등 탈 필요 없을 정도로 금방 가더라. 




버스가 편하고 빠르다. 자가용 끌고 가면 괜히 차 막히고 스트레스 받아서 피곤하니까 그냥 대중교통 이용하자!



순천만에 대해 간단히 알고가자면, "세계5대 연안습지로 꼽히는 곳으로, 순천만은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보호되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이 순천만을 찾아온다.

순천만에서 발견되는 철새는 총 230여종으로 우리나라 전체 조류의 절반가량이나 되며 2003년 습지 보호지역, 2006년 람사르협약 등록, 2008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41호로 지정된 순천만은 농게, 칠게, 짱뚱어 등과 같은 갯벌 생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다." 라고 한다.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 소개 발췌, http://www.suncheonbay.go.kr/?c=1/9)





입장료 5,000원... 솔직히 비싸도 2,000원이겠거니 하고 생각했다... 근데 어린이 요금...




시간이 모자라서 저기 구경 못한게 좀 아쉽다...



좌우로 쓸데없는 돈낭비를 하고 있어... 사람들 참...


순천만은 금요일에 갔는데 주말엔 정말 사람이 많다고 한다. 그러니 가을에 가볼 사람이 있다면 평일 휴가 내자.


이야, 유람선도 운영 중! 하지만 우리가 간 날은 하지 않았지...



저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가야 한바퀴 돌 수 있다. 괜히 왼쪽 갔다가 구경 끝나고 나오는 사람들 방해하지 말자.










순천만은 게장이랑 짱뚱어탕으로 유명하다! 저 뻘 어딘가에 짱뚱어가 삘삘 대면서 기어간다. (내 입맛엔 그저 그랬고 비쌌다!)








순천만에 가시는 분들을 위해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옷 편하게 입고 가시라. 전망대라고 쓰고 등산이라 읽는 곳이 있는데 은근히 땀 난다. 


또한 해가 지기전 30분 정도 전에 올라가면 전망대에 도달했을때 끝내주는 경치를 볼 수 있다! 





이걸 보려고 나는 등산이라는 걸 했던 것인가...  전망대에서 순천만을 내려다보면 160만평이라는 대지가 얼마나 넓은지 대략 감이 온다.





빠빠룽, 순천만! 다음엔 더 시간 길게 잡고 올 수 있으면 좋겠다!!


잠은 지인들 만나러 들른 광주 (순천에서 버스로 1시간) 에서 자고 담날 집에 가기 전 한끼는 돈까스 무한 리필로 이름 높은 유생촌!!




BY GEON 

https://www.facebook.com/xbluescreenlifex

'GE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Kyusyu Hardcore Report Pt .2  (0) 2015.01.17
Kyusyu Hardcore Report Pt .1  (0) 2014.12.07
(내 맘대로) Straight Edge Hardcore Songs Top 5  (0) 2014.10.26
Faithful x Youth  (4) 2014.09.26
All I Have 광주 투어  (1) 2014.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