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ON

데모 앨범을 기억하시나요? (일본편)

저번 포스팅이 한국 하드코어 밴드들의 데모들이었다면 이번엔 본인이 20대의 반 이상을 보냈던 일본의 하드코어 밴드들 데모를 포스팅해보겠다.

그 중 어느 정도 연식이 있는 밴드들과 2010년 이후의 밴드들 데모 중 몇몇개를 엄선해보았다.


Eternal B - Demo 98



도쿄 올드스쿨 하드코어 씬에서 이들을 빼놓고는 이야기가 성립이 안된다. Eternal B는 NUMB의 보컬 센타씨가 기타를 맡고 있는 밴드로, 이 데모 테이프가 나온 시기는 무려 1998년!

본인이 초등학교 6학년 시절!


영상은 일본 유명 힙합 아티스트, DABO와의 콜라보레이션곡, Jolty Floor.

 



ANMA - Demo



삿포로의 유쓰크루/올드스쿨 밴드 ANMA (Anti Negative Mental Attitude) 의 데모 테이프. 

90년대 말부터 2010년 사이로 일본에는 유스크루 스타일의 하드코어 밴드들의 전국 시대라고 해도 될 만큼 많은 밴드들이 쏟아져 나왔었다. ANMA는 그 중 군계일학이었던 밴드로, 

유쓰크루/올드스쿨 하드코어의 기본을 지키면서 삿포로 특유의 서정성과 달리는 맛이 일품이었다.


영상이 없어 매우 아쉽다.




And Believe - Demo #01



도쿄 올드스쿨 하드코어 밴드, And Believe 의 첫 데모. 당시 And Belive는 유쓰크루/올드스쿨 스타일에 가까운 음악을 연주했는데, 현재의 그들은 좀 더 펑크의 어프로치가 더 강해진 느낌으로 어프로치를 강하게 밀고 있다.

개인적으로 작년에 나온 Twilight Sleep EP는 2013년 베스트 10 앨범들에 들어가는 한장이었다. 곡수가 적은 것이 너무나 아쉬울 정도.


Minor Threat, Verbal Assault, Black Flag 등부터 Verse, Have Heart까지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체크해보자! 




As We Leg Go - Demonstration 2006



도쿄의 모셔블 하드코어 일등, AWLG의 두번째 데모. 이 데모부터 이들에 대한 반응이 열화와 같이 일어나면서 결국은 미국의 Six Feet Under 에서 7인치 EP를 릴리즈하는 등 도쿄의 최중요 밴드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된다.

한국에도 2번의 공연으로 이름을 어느 정도 알리기도 했다.


데모의 인트로와 이어 나오는 트랙, The Light Will Never Fade의 라이브. Burst!!




Before My Life Fails - Demo



지금은 도쿄/일본을 넘어 아시아권에서는 큰 인지도를 쌓고 있는 Before My Life Fails의 초기 음원들. 당시 이들은 자신의 데모 음원을 공연장에서 무료로 뿌리기도 하는 등 밴드의 프로모션을 정말 열정적으로 했었다. 개인적으로 즐겨듣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이들의 자세는 밴드를 하려는 모든 이들이 본받아야할 만 했다.

현재 이들은 준메이저급 스타로 활약 중.





Segwei - Dancin' on the Verge of Twilight



도쿄의 이모코어 밴드, Segwei의 첫 데모. 이들의 라이브를 보고 바로 뻑가서 데모를 구입했는데, 진짜 'Emocore'를 들려주었다는 것이다.

Fugazi, Swiz, Sunny Day Real Estate 등을 관통하는 진성성을 느낄 수 있었다.

화장 떡칠하고 머리 괴상하게 기른 '가짜'들이 판치는 이 씬에 '진짜'를 만날 수 있어서 행복했던 순간이었다.

이들은 미국의 End Of A Year와의 스플릿 그리고 EP를 거쳐 작년에 Soul Deep 이라는 타이틀로 풀렝쓰 앨범을 발매했다.


커버와 타이틀이 너무나 잘 매치업된 느낌이다. 곡 역시 최고.




Still I Regret - Demo



도쿄 뉴스쿨 밴드, Still I Regret 의 데모 앨범이자 유작.

얇은 하얀 봉투에 손수 컷앤페이스트로 붙인 패키지가 너무 하드코어스럽다! 음악 역시 최고!

Unbroken, Undertow, Strife, Strain 등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활동 중지 (해체인듯) 인 것이 너무 아쉬울 정도로 멋진 밴드였건만... 액션도 죽인다! 


'GE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후쿠오카 여행  (0) 2014.03.28
All I Have 진주 투어  (0) 2014.03.20
데모 앨범을 기억하시나요?  (2) 2014.01.22
Memories of Bad Town Company.  (0) 2014.01.09
12월 7일부터 12월 13일까지의 흔적 Pt. 3 (Final)  (2) 2014.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