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Track

envy - Ignorant Rain at The End of The World


엔비의 통산 6번째 앨범 Atheist's Cornea이 5월 15일 발매됩니다. (MP3앨범은 5월, CD는 7월1일, 바이닐은 8월 발매). 본 앨범은 43분이라는 엔비 이름으로는 짧은 풀렝쓰를 가진 앨범이 된다고하네요. 앨범 수록곡들도 기존의 앨범과 비교시 상당히 다른 음악으로 평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뮤직비디오로 공개된 곡 Ignorant Rain at the End of the World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앨범의 아트웍이나 뮤비에서 보여줬던 통일성있던 기존의 작들과는 사뭇다른 느낌입니다. 엔비가 세계화되기 시작했던 미국 레이블 Temporary Residence과의 계약 시점 이후로 아마도 그 고민은 시작되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해봅니다. 이 세계적인 밴드가 된 엔비가 2000년대 초반 홍대에서 유료관객 10여명 앞에서 공연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몇명이나 될까요? 추억이 많아서인지는 몰라도 Angel's Curse Whispered In The Edge Of Despair EP와 첫 두 풀렝쓰 From Here to Eternity와 All the Footprints You've Ever Left and the Fear Expecting Ahead 앨범이 내게는 여전히 Top인 것 같다. 이 앨범들 이후 미국 유럽등에서 엔비 유사 밴드가 급격히 나타나는 시점이기도 하다. 1998년 앨범 From here to Eternity 앨범 이후 거의 20여년간 멤버의 변경이 없는 것과 한번도 메이져와 손잡은 적 없는 것도 존경의 포인트. 

Trivia
1. 엔비의 밴드명은 결성당시에 밴드명을 찾고 있는 도중 사전을 펼쳤는데 보이는 단어가 Envy여서 Envy로 정했다고 한다.
2. 이들의 이름으로 처음 나온 앨범은 Far East Hardcore의 Compilation앨범으로 TJ MAxx, Wrestling Crime Master, Switch Style, Nunchaku등이 참여한 앨범으로 앨범을 발매한 레이블은 도쿄 중심의 하드코어 밴드의 앨범을 냈던 , Out ta bomb이라거나 Imapk Musix, Alliance Trax의 훨씬 이전의, Slam Records이다. State Craft의 데뷔 EP Never Forget과 Standing Point와의 스플릿 앨범, Numb의 데뷔 앨범, At One Stroke의 데뷔 앨범, Creepy Crawl도 이 레이블에서 나왔지만 오우너가 마약 사용 혐의로 국외로 추방당해 레이블은 문닫는다. 도쿄의 올드스쿨, 뉴스쿨 - 뉴스쿨 State Craft와 올드스쿨 Protect - 이 공존하던 90년대 후반의 중점에 있던 레이블이었다.
3. 곡들은 대부분 메인 기타리스트 Nobu가 만든 기본 곡에 살을 붙이는 식이고 가사는 보컬리스트 Tetsu가 전담한다.
4. 여전히 음악이 메인아니고(보컬리스트는 노역, 드러머는 목수, 베이스는 유명 스트릿 브랜드 이사) 넉넉한 이들이 경제적으로 그나마 윤택해진 것은 A Dead Sinking Story라고 한다.
5. 엔비의 데뷔변도는 1995년이고, 보컬리스트와 베이시스트는 엔비이전에 하드코어 밴드에 몸답았었다.
6. 엔비의 초기작들, 즉 데츠가 Sonzai Records를 만들기 이전의 앨범들은 Fastcore / Crust / Thrash-hardcore 류를 무지하게 발매했던 HG Fact에서 발매되었다. HG Fact의 사토씨는 도쿄에서 Allman records 라는 레코드 샵도 같이 운영했었다.
7. Thursday의 음악적 변화에 기인하였다. 
8. 한명도 도쿄 출신이 없다.
9. 2001년 바세린의 박진씨가 Envy의 홈페이지가 없던 시절 홈페이지를 만들어 준다고 엔비측으로 제안하였지만, 인터넷에서 소통하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정중하게 거절한 적이 있다. Vassline의 첫 풀렝쓰앨범인 The portrait of your funeral 앨범의 Outro곡인 Hortus Metus는 엔비로의 헌정곡이었다.
10. 베이시스트 나까는 일본 야쿠자 시리즈물의 빅팬이다.


By KY O.N.O


'Today's Tra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zzy Mizz Lizzy - Silverflame  (0) 2015.05.16
Veil of Maya - Mikasa  (0) 2015.05.12
Chemical Brothers - Go  (0) 2015.05.08
RUX with Sunn Row & 이주현 - 덤벼라  (0) 2015.05.06
Wolftron - Sugar Skulls  (0) 2015.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