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Y O.N.O

내 맘대로 Best 7 코메디언

미국의 코메디언 중 개인적으로 가장 웃기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그의 영화에 대해 포스팅해본다.





미국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 스탠드업 코메디언, 작가등으로도 활동하는 코메디언들에서 엄선해봤다.

많은 기준으로 어렵게 간추려본 7명은 아래와 같다.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으로 뽑아 본 결과임을 밝힌다.


Will Ferrell 

Jimmy Fallon

Dave Chappelle

Ken Jeong 

Seth Rogen

Larry David

George Lopez




1. Will Ferrell (윌 페럴)


주요 출연작

SNL

Austin Powers : The spy who shagged me

Zoolander 

Jay and Silent Bob Strike Back

Old School

Elf

Anchorman 1 & 2

Wedding Crashers

Stranger than Fiction

The other guys


무순서라고 하더래도 1등은 윌 페럴이다. 우선 Old School, Anchorman, Step Brothers등에서의 코메디 연기도 웃겼지만 사실 1990년대 중반 SNL에서의 그의 스케치 코메디물은 거의 레젼드 급이라 볼 수 밖에 없다. SNL 윌 페럴 특집 DVD를 꼭 체크해보시길 ! 윌 페럴은 헐리우드 코메디 크류 Frat Pack의 가장 중점에 있는 사람으로 다른 친구들의 영화에서도 제대로 된 감초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다. (* Frat Pack의 멤버들로는 벤 스틸러, 잭 블랙, 오웬 & 루크 윌슨, 빈스 본, 스티크 커랠. 이 들의 영화 중에 많은 영화에서 카메오등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다.). 특히 개인적으로 가장 멋진 보조 역할을 했던 영화로 벤스틸러와 오웬 윌슨의 Starsky a& Hutch 에서 Big Earl을 꼽고 싶다. 1967년생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으로 고등학교 시절부터 코메디를 시작하였고 코메디 그룹/학교 Groundlings에 가입이전 스탠드업을 한 적이 있지만 그렇게 주목을 받지 못했다. 사실 그의 최근 스탠드업 물인 "Will Ferrell: You're Welcome, America: A Final Night with George W. Bush"에서도 예전 SNL때부터 했던 죠지 부쉬 루틴은 아주 멋진 성대 모사를 보여주지만 스탠드업 코메디로만 보자면 영화에서의 모습에 비하면 덜 웃기다는 평. 부인은 스웨덴 출신의 헐리우드 배우는 Viveca Paulin과 2000년결혼하여 세 아이의 아버지가 되었고, 여름 휴가때 자주 스웨덴에 출몰한다. SNL시절 만난 Andy McKay 감독 (Anchorman, Tallageda nights, The other guys에 윌 페럴 출연)과 Hangover 시리즈즈로 유명한 감독 Todd Phillips와 궁합이 잘 맞는 느낌 (Old School 출연).


윌 패럴의 베스트 10 



2. Jimmy Fallon (지미 팰론)


주요 출연작

SNL

Taxi

Fever Pitch

Whip It


지미 팰론을 뽑은 이유 중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Fever Pitch에서의 열연과 SNL에서의 즉흥 애드립이다. SNL 지미 팰론 편을 본 사람은 다 알겠지만 즉흥적으로 나오는 애드립은 가히 최고! 특히 선배 윌 패럴과의 호흡, 그리고 특별한 관계인 드류 배리모어편과 린지 로한, 패리스 힐튼편에서의 애드립은 정말 웃겼다. 드류 배리모어와는 배우대 배우 이상으로의 특별한 관계인데 지미의 부인이자 영화 프로듀서인 Nancy Juvonen를 드류배리모어가 Fever Pitch 를 찍을 때 소개 해주었고 그들은 결혼하게 되고, 이 Nancy와 드류배리모어는 Floweer Films라는 프로덕션 회사를 차린다. 엘렌 페이지가 주연을 하고 드류배리모어가 감독한 Whip It이라는 영화에서 지미가 찬조 출연해주기도. 지미는 뉴욕 출신으로 그 역시 윌 페럴과 비슷하게 대학 시절부터 코메디에 두각을 나타내어 스탠드업을 시작하고 LA시절에 Groundlings에서 즉흥 연기 수업을 받았다고 한다. 많은 사람이 알고 있듯이 현재 Late Night with Jimmy Fallon을 진행하고 있다.


SNL에서 지미 팰론과 로버트 드 니로



3. Dave Chappelle (데이브 셰폘)


주요 출연작

Con Air

You've got mail

Screwed

Chappelle's Show


Rick James의 스케치에서 남긴 그 유명한 "I am rich biatch"의 주인공. 코메디 센트럴의 Chappelle's Show는 2000년대를 대표하는 코메디쇼로 가장 많은 DVD를 판매한 코메디 쇼 중 하나가 되었다. (참고로 윌 페럴 Old School은 극장에서는 그렇게 홈런을 치지 못했지만 당시 제일 많이 팔린 DVD로 랭크되었다. 코메디라는 특성상 헐리우드 박스 오피스보다는 제2차 산업에서 돈을 많이 버는 경향이 있다.) 데이브 셰폘의 셰폘 쇼는 인종적인 스케치 코메디물과 에디 머피의 동생 Charlie Murphy라던지, 유명 팦 가수 Rick James라던지 Mos Def이 출연하거나 인문들을 배경으로 스케치들이 꾸며지는데 군데 군데 조롱과 따끔한 사캐즘(Sarcasm)이 배치되어있다. 워싱턴 DC출신인 그는 코메디를 하기 위해 뉴욕으로 이주하였고고 스탠드업 초기에는 그렇게 인지도를 끌어 내지 못했지만 영화등에 출연하면서 인지도가 넓혀졌고 2003년 본인의 쇼 셰폘 쇼로 인해 큰 인지도를 얻게 되며 전후에 했던 스탠드업 코메디 Killin' Them Softly와 For What It's Worth를 발매하게 되었고 두번째 작 For What It's Worth는 Emmy어워드에 두 부분에 후보작에 오르기도 했다. 2001년 필리핀계 미국인 Elaine과 결혼하여 세명의 자녀가 있다.


셰폘 쇼중 Rick James 스케치 



4. Ken Jeong (켄 정) 


주요 출연작

Knocked Up

Pineapple Express

Hangover 시리즈

Despicable Me 시리즈 (목소리)


한국계 미국인으로 한국 이름은 정강조로 1969년생으로 디트로이트 출생이다. 재밌는 이력을 갖고있는 켄 정은 의사이면서 코메디를 취미로 하다가 주목을 받은 케이스이다. 교수인 부모 밑에서 놀스 캐롤라이나에서 유년기를 보냈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High IQ 그룹에 속하였었고, 오케스트라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하였고 졸업때 올해의 할생에 뽑혔고 명문 Duke출신이다. LA 시절 스탠드업을 시작하는데 당시 같이 활동하던 사람 중 한명이 Hangover에서의 그 문제아 Zach Galifianakis(극중 Alan)를 1998년 만나게 된다. BET에서의 스탠드업이나 초기의 스탠드업을 보면 Crazy Korean 의 빠른 광기 어린 속삭포 언변이 살아있다. 부인은 베트남계 의사인 Tran Ho인데, 인터뷰등에서 웃길려고 Ho(*비속어인 Whore의 유사한 발음.)와 결혼했다고 말하는 등 모든 것을 코메디로 승화시키는 센스가 여러군데에서 보여진다.


유명해지기 전인 2003년의 의 BET에서의 스탠드 업 



5. Seth Rogen (세스 로젠)


주요 출연작

Knocked Up

Superbad

Pineapple Express

The Green Hornet

This is the Ends

Zack and Miri Make a Porno


세스 로젠은 뱅쿠버, 캐나다 출신의1982년 유태인계 코메디언이다. 역시 스탠드업으로 코메디언의 삶을 시작하는데 19살의 나이에 뱅쿠버 아마츄어 코메디 컨테스트에서 1등을 차지하며 지역에서는 이미 유명인이 된다. Sacha Baron Cohen의 감동의 미친 쇼 Da Ali G Show의 마지막 시즌에 작가로 참여하며 커리어를 쌓으며 승승장구하게 되는데, 여기 Top 리스트에 끼지는 못했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코메디언 중 한명인 Judd Apatow 의 큰 서포팅을 받으며 영화계에 입성하게 된다. (* Judd는 윌 패럴 크류 패거리인 Frat Pack과 Seth Rogen과 Johah Hill을 연결하는 중요 인물이기도) 그를 통해 40 year old virgin (Frat Pack의 스티브 커랠이 주연), Knocked up 등에 출연하게 된다. Judd가 투자한 영화가 성공하자 세스에게 고마움을 이렇게 남기기도 "I couldn't say enough great things about him. He's the reason I'm not a homeless crack-head right now." (세스와 관련하여 칭찬함에 끝은 없겠지만 그가 바로 내가 현재 마약 쟁이 거지가 안된 이유이다.)


세스 로젠 베스트 50



6. Larry David (래리 데이비드)


주요 출연작

Sour Grapes

Whatever Works

Clear History

SNL

Seinfeld

Curb Your Enthusiasm


래리 데이빗은 1947년 뉴욕 출신의 유태계 코메디언이자 작가, 프로듀서이다. Friends와 더불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90년대 쇼, Seinfeld의 프로듀서이자 다큐멘터리 형식의 코메디 쇼인 Curb Your Enthusiasm의 주인공이자 프로듀서이다. 래리 역시 스탠드업 코메디언으로서 데뷔를 하게 되는데 뉴욕에서 스탠드업 코메디언으로 활동할때 리무진 기사(Curb Your Enthusiasm에서 밝힌바와 같이), 가게 점원등으로 일했다고 한다. 1980년대 중반 SNL의 작가로 참여하게 되지만 별로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여기서 Seinfeld의 여주인공 Elaine인 Julia를 만나게 된다. 또한 당시 Seinfeld의 중요 캐릭터인 Cosmo Kramer의 캐릭터의 토대를 완성하게 해준 코메디언 Kenny Cramer와 같은 아파트에 살았다고 한다. 1988년 첫 방영을 시작한 Seinfeld는 19개의 에미상 후보, 2 번의 수상을 하게 되는 등 인기와 함께 많은 것을 얻게 해준다. 1998년 직접 제작한 영화 Sour Grapes는 처참히 실패하였지만 2000년 HBO와 손잡은 새로운 형식의 코메디 쇼인 Curb Your Enthusiasm 으로 그의 능력을 다시금 인정받게 된다. 쇼의 특징으로는 삶에서의 세세한 디테일을 코메디로 승격화 시키고, 철저한 복선과 깔끔한 마무리로 많은 팬을 거느리게 되고 "Larry Situation" (민망한 상황)이라는 단어도 만들어지게 된다. 2009년에는 같은 유태계이자 뉴욕 출신인 영화 감독 우디 앨런과 Whatever Works에서 주연으로 출연하였는데 평타치 이상의 성공을 거두었고 다소 정극의 모습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Curb Your Enthusiasm에서의 한 장면



7. George Lopez (조지 로페즈)


주요 출연작

George Lopez (TV Show)

Beverly Hills Chihuahua

The Spy Next Dooe

The Smurfs (목소리)


멕시칸 미국인으로 워싱턴 DC출신의 코메디언이다. Carlos Mencia와 남미계를 대표하는 남미계 미국 코메디언이다. 2000년대 초반 George Lopez쇼로 큰 성공을 거두고 많은 어린이 영화에 출연하면서 다른 영역의 인지도를 얻었다. 역시 스탠드 업 코메디언 출신으로 1999년 남다른 말빨로 라디오 호스트로서 큰 인기를 얻으며 그 발판으로 Lopez쑈의 파일럿이 만들어지고 큰 성공을 거둔다. 남미적인 느낌이 넘치는 쾌활한 풍자와 함께 정치적인 색깔을 많이 띄고 있다. 고집있는 언행으로 Jay Leno, Carlos Mencia, ABC등과의 분쟁이 있었는가 하면 라티노들의 안좋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이유로 영화 Desperado의 출연을 고사한 적도 있다. 자선단체 Lopez Foundation을 만들어 사회 활동을 하고 있기도 하다. 천연덕스러운 표정과 히스태닉계 엑센트및 스테레오타입등을 스탠드업의 중요 루틴으로 사용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스탠드업 코메디언로만 보자면 가장 웃긴 코메디언으로 믹고 가는 코메디언.


죠지 로페즈의 스탠드 업




BY KY O.N.O 

https://www.facebook.com/xbluescreenlifex

'KY O.N.O'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95, 2012 and New Milestone Year  (0) 2014.08.27
스웨덴 여대생 Emma의 한국 생활  (0) 2014.08.21
피할 수 없는 다문화  (0) 2014.07.03
한국계 야쿠자  (0) 2014.05.19
스웨덴 리포트 - 나찌 머스트 다이  (0) 2014.05.06